• 입주박람회몰
  • 청소스토리 청소의모든것
  • 스마트인터넷 인터넷비교가입
  • 여분
행복한 이사를 위한 선택 우수업체 추천시스템
고객께서 자주묻는 질문을 한 곳에 모왔습니다.
FAQ 검색
FAQ 검색

이사문의 목록

  1. Q이사마스터는 이사업체가 맞나요?

    A

    이사마스터는 이사업체가 아닌 이사업체비교견적사이트입니다. 이사마스터에서는 허가증이 있는 우수한 업체로만 엄선하여 간단한 이사정보입력 후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Q이사마스터에 가입된 이사업체는 믿을 만 한가요?

    A

    전국에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과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정식허가업체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불만족 접수를 통해 업체 퇴출을 시행, 이사서비스품질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3. Q이사마스터에서 이사의 모든 절차를 진행하나요?

    A

    이사마스터는 고객님이 원하는 이사업체 매칭과 이사업체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사업체와 이사문제 발생 시 이사마스터에서는 중재역할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4. Q이사마스터는 왜 저렴한가요?

    A

    이사마스터는 여러 업체를 소개하는 사이트 입니다. 때문에 같은 지역에 서비스와 이사비용을 비교하고 

    고객님께서 더 저렴하고, 더 품질 좋은 업체로 선택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Q상담신청 시 개인정보가 공개되는건가요?

    A

    개인정보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기타목적을 위한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상담을 돕기 위해 관계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는 제공되어질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한 후 일정기간 이후 완전히 삭제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Q손 없는 날은 어떤 날인가요?

    A

    손 있는 날이란 손해나 손실을 보는 날이며, 악귀나 악신이 움직이는 날을 뜻합니다.

     

    그리하여 악귀나 악신이 움직이지 않는 날을 바로 손 없는 날 이라고 하여 각종 택일을 손 없는 날로 정하곤 합니다.

     

    보통 음력 9, 10일, 19, 20일, 29, 30일이 되면 귀신이 활동을 하지 않는 날이므로 손 없는 날로 해당 됩니다.

  7. Q분실, 파손에 대한 보험처리는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A
    보험처리에 관한 철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점에서 이사도중 고객님의 파손 멸실된 물품에 대해 확인을 하고, 소정의 서류에 지점과 고객님의 자필 서명을 각각 작성하셔야 합니다.
     
    2) 지점에서는 자필서명된 소정의 서류를 보험 회사에 접수를 하고, 보상관련팀에서 해당 서류를 검토하게 됩니다.
     
    3) 보상관련팀에서 고객님의 댁을 방문하거나 유선상으로 다시한 번 제출된 서류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4) 파손 멸실된 물품은 구입년도, 구입가격, 감가상각을 고려하여 정해진 보험사의 규정에 따라 보상 처리되어 집니다.
  8. Q이사를 할 시 금액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A
    이사는 공산품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을 바로 책정드리기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삿날과 이삿짐의 종류, 양, 운송거리 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용달이사 같은경우에는 포장이 아닌 운송만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현장팀을 파견하여 포장 및 정리청소를 하는 포장이사와는 비용이 적게 나오게 됩니다.

    별도로 옵션품목(사다리, 에어컨, 피아노, 분해장 등)이 포함될 때 추가비용도 있어서 각각의 상황에 따라 변동되게 되므로 견적을 받고 진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9. Q일반이사와 포장이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일반이사와 포장이사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장이사는 이삿짐의 파손이나 분실시 보상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2) 일반이사는 고객님께서 직접 포장을 하실수가 있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3) 포장이사는 포장에서부터 운반, 정리, 청소까지 가능합니다.
     
    4) 일반이사는 짐이 별로 없고 비용보다 시간적 여유가 많을때 이용하시면 좋고
        포장이사는 짐이 많다거나 시간적 여유가 금전적 여유에 비해 부족할 경우 이용하면 좋습니다.
     
  10. Q같은 아파트나 빌라 등에서 같은 동, 층만 이사도 되나요?

    A
    네 물론 가능합니다.
    같은층으로만 이사하실 경우에는 운송에 필요한 차량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운송비가 차감이 되겠습니다.
  11. Q보관이사의 진행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A

    1.이사업체와의 보관이사 서비스 계약

     

    실질적으로 보관이사를 하시기 위해서 고객님이 하셔야할 부분의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계약을 통해 이사업체에 일임하시면

    견적을 통해 비용과 보관진행 방법을 체크하여 이사업체에서 맡아 진행을 합니다.

     

     

    2.보관기간과 요청사항등 에 따른 보관 계획 구상

     

    이사 하루전 집을 급히 빼줘야 하여 단기 보관을 하는경우, 인테리어 공사로 인해 2주간의 보관을 해야하는경우, 또는

    장기간 보관을 해야하는 경우등 보관기간은 천차만별 입니다. 보관 기간에 따라 포장 자재나 포장 방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물량을 체크하여 컨테이너 선정(10pt,20pt,40pt)등 톤수에 맞게 보관 자재 구상을 합니다.

     

    3.이사 작업

     

    일주일 이내의 단기 보관이 아닌경우를 제외한 나머지 보관이사의 경우 1회용 자재를 사용합니다.

    담보루와 비닐 사용하여 포장작업을 진행하며 잔짐의 경우 사이즈에 맞는 종이박스 사용하여 포장 진행 합니다.

    (의류는 ppt박스 사용하여 포장,바구니 사용 최소화)

     

     

    4.정식 창고업허가 업체에 보관 계약후, 컨테이너 임대 보관후 봉인

     

     

    < 계약시 주의사항 >

     

    - 무료로 보관해주겠다는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 계약시 보관 과정과 보관하는 장소등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셔야 합니다.

     

    - 이사업체에서 보관 하는 창고의 화재보험 가입 유무는 확인하셔야 합니다.

     

    - 보관 기간중에 수시로 짐을 넣고 빼고 하셔야 할경우 계약시 미리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12. Q개인물품(중요물품)은 어떻게 포장해야 하나요?

    A

    먼저 개인사물 및 중요서류는 분실이나 섞일 염려가 있으므로 이사업체에 사전 요청하여 포장박스, 테이프, 에어캡, 스티커 등을 대여 받으시고, 개인사물은 포장후 스티커를 테이프 중앙에 부착합니다. 스티커는 부서별 또는 층 수별로 각기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부서별(층)별로 관리자를 선정하여 리스트를 만들고 리스트 번호와 박스번호가 일치하고 취급자명이 기입되도록 하면 효율적인 작업이 됩니다.
    개인 컴퓨터는 직접 해체하여 모니터와 하드는 책상위에 올려 놓고 컴퓨터 부품은 개인사물과 함께 포장박스에 포장합니다.
    서버 및 전산장비는 전문가가 분리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부서별로 배치순서와 배치도를 이사하기 전날까지 준비해야 합니다.

  13. Q개인 물품은 어떻게 포장해야 하나요?

    A

    먼저 개인사물 및 중요서류는 분실이나 섞일 염려가 있으므로 이사업체에 사전 요청하여 포장박스, 테이프, 에어캡, 스티커 등을 대여 받으시고, 개인사물은 포장후 스티커를 테이프 중앙에 부착합니다. 스티커는 부서별 또는 층 수별로 각기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부서별(층)별로 관리자를 선정하여 리스트를 만들고 리스트 번호와 박스번호가 일치하고 취급자명이 기입되도록 하면 효율적인 작업이 됩니다.
    개인 컴퓨터는 직접 해체하여 모니터와 하드는 책상위에 올려 놓고 컴퓨터 부품은 개인사물과 함께 포장박스에 포장합니다.
    서버 및 전산장비는 전문가가 분리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부서별로 배치순서와 배치도를 이사하기 전날까지 준비해야 합니다.

  14. Q왜? 방문견적이 필요한가요??

    A

    질문

    Q 왜? 방문견적이 필요한가요?? 전화상으론 견적안내를 하지 않나요?? 

     

    답변

    A 이사스토리는 전화견적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이사 당일, 고객님과 이사비용에 대해 발생할 수 있는 시시비비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무료견적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전화상 자세하게 안내를 해드려도, 실제론 고객님 댁을 방문하여 직접 현장 답사를 하는 것보단 합리적인 견잭을 낼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작업조건과 고객님의 이사물품을 해당지점에서 확인하고 작업예정 스케쥴을 정하는 일 또한 고객님께 견적을 올려드리는 것보단도 더 중요한 업무일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재산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옮기고자 하는 이사스토리만의 견적안내 원칙이오니, 불편하시더라도 이점 널리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15. Q이사당일 현장에서 추가요금이 발생될 수 있나요?

    A 원룸이사를 제외하고 모든 이사 계약전에 고객방문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점 담당자가 방문을 해서 계약을 한 후 이사하는 날까지 이사짐 변동과 작업조건 변경(사다리차 운반이 엘리베이터 작업으로 변경되거나, 이사차량에서 몇십미터까지 걸어서 운반해야 하는 경우 등)이 없는 한 계약서에 제시된 금액 이외에 어떠한 비용도 추가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사 당일 현장에서 부득이 하게 고객님의 이사 조건이 변경되었다면, 차량(사다리 작업비 포함)과 인원 추가분에 대해서만 추가로 기본 단가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상호 : 이사마스터
  • 주소 : (14543) 경기 부천시 상동로117번길 61 304호 (상동, 드라마씨티)
  • Tel: ☎ 1811-2453
  • E-Mail: karam21c@nate.com
  • 대표: 정은수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정일권
  • 사업자등록번호: 509-88-00524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 : 제2016-주이-009호   국제물류주선업등록증 : 제3416호   이사비용계산기 특허원 제68833호
  • 계약안내 : 이사마스터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만을 제공하며 이사서비스의 분쟁과 책임 계약사항은 입점회원사와 당사자간에 있습니다
Copyright(C) 2017 24MASTER.KR All rights reserved.
위로